본문 바로가기
study/TIP

무주리조트 스키스쿨 강사 비교

by 휘루걸음 2024. 2. 14.
728x90
반응형

아들 덕분에 스키를 타다

내 인생에 겨울스포츠는 없을 것 같았습니다. 

딱히 큰 호기심도 없었고, 초기비용도 부담이 되어 굳이 관심을 두지 않았었습니다.

반응형

하지만, 아이가 해보고 싶어한다는데 아낄 부모가 어디 있을까요.

가보자, 가는김에 스키스쿨로 가보자! 리프트 우선탑승 혜택이 너무 매력적이었습니다.

친구네 아이와 함께 큰 마음 먹고 지출해서 다녀왔습니다!

728x90

 

3회의 강습, 3명의 강사

먼저 3명의 강사분들 모두 신경써주셔서 두 가족이 즐거운 겨울산 추억을 남기고 왔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강사1

오전에는 자세연습, 오후에는 초급 슬로프에서 A자로 낙하하는 연습만 진행하였습니다.

정석적인 자세를 요구하시지만, 몸치인 저로서는 힘들었습니다.

첫경험을 부드럽게 한 덕분인지 아이들의 호기심에 불이 붙었습니다. 돌아가는 길에 다시 와보자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몸치로 하루종일 굴렀던 제가 전체적인 강습 진행을 막은 것도 있지만, 들어가는 비용에 비해서는 느린 진도에 아쉬움이 남기도 했습니다. 욕심인가봐요. ㅎㅎ

강사2

약간은 방목형이었던 것 같습니다. 오히려 몸치인 저는 상대적으로 적응하기 쉬웠습니다.

아이들에게 적정한 레벨대에서 기분 좋게 유도해주셨던 것 같습니다.

강사3

타협은 없다, 온김에 뭐라도 배워가라. 열혈 체육선생님 느낌입니다.

FM 자세를 요구하셔서 진땀을 뺐습니다.

앞의 두분에 비해 강습생이나 다른 이용객들과의 대화에서 좀 벽을 치는 느낌을 받아 아쉽긴 했습니다.

대신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노하우 전수에 적극적이었습니다. 1:1, 2:1로 강습받으면 효과가 좋을 듯 했습니다.

아이들의 요구에 약간 무리하게 진행한 감도 있으나, 아이들이 잘 따라가주어 잘 끝낼 수 있었습니다.

모두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공통점

3명의 강사들 모두 강습생의 안전에 만전을 기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강습마다 2~3주간의 텀이 있었고, 아이들의 러닝커브가 올라간 탓에 초반의 선생님들보다 마지막 선생님이 알려줄 여유가 있었지 싶기도 합니다.

지나고보니 다시 어느 선생님과 배워도 잘 배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리프트 우선권과 함께... 처음 가는 경우, 비용을 지불할만한 가치가 된다고 느껴집니다.

 

 

무주리조트 스키스쿨

무주리조트의 스키 스쿨은 체험자부터 숙련된 스키어까지 다양한 레벨의 참가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스키 스쿨은 주로 다음과 같은 항목들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1. 레벨별 수업:
    • 초보자 수업: 스키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본적인 기술과 안전 수칙에 대한 교육.
    • 중급 수업: 이미 스키를 경험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기술적인 향상과 더 어려운 산악 지형에서의 스키 동작을 학습.
  2. 전문 강사:
    • 자격을 갖춘 전문 스키 강사들이 참가자들에게 안전하게 스키를 즐기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3. 스키 장비 대여 및 조언:
    • 스키 스쿨은 종종 스키 장비를 대여해주고, 강사들은 참가자들에게 적절한 장비 선택과 사용법에 대한 조언을 제공합니다.
  4. 그룹 수업 및 개별 수업:
    • 그룹 수업은 여러 참가자가 함께 수업을 듣는 형태로, 비슷한 레벨의 스키어끼리 묶여 수업을 진행합니다.
    • 개별 수업은 개별 참가자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며, 개인의 특정한 스킬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스키 테크닉 및 안전 교육:
    • 스키 스쿨에서는 스키 테크닉 뿐만 아니라 안전한 스키 타기를 위한 교육도 제공됩니다. 이에는 낙상 방지, 급격한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방법 등이 포함됩니다.

무주리조트의 스키 스쿨에 참가하기 전에는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스쿨의 일정 및 프로그램 내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리조트의 공식 웹사이트나 관련 부서로 문의하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