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전체 글207

rath 셋팅 데이터의 시각화 관리툴입니다. 요청에 의한 기초셋팅을 진행한 내용을 정리합니다. 학습 참조 URL : https://docs.kanaries.net/ko/rath 사전 요구 사항: 시스템에 모든 종속성이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npm | yarn | git GIT으로 소스를 먼저 내려받습니다. > git clone https://github.com/Kanaries/Rath.git && cd Rath 이후 YARN 설치 및 소스 빌드 등을 진행하는데, 충돌이 자꾸 납니다. 이게 뭔... 중얼중얼 불평과 함께 오류 검색을 합니다. 배포소스 루트경로에 DOCKER 파일들이 보입니다. 그걸로 실행을 해봅니다. > docker compose up -d : 실행 > doc.. 2024. 3. 28.
도서관을 좋아합니다. 개선되는게 느껴집니다. 도서관 사이트는 유독 불편함이 많은 곳인데요. 정렬이나, 속도 등이 느려서 말이죠. 조금씩 공간도 현대화되고, 제공하는 서비스들도 유용하고, 오랜만에 도서관을 찾게되면 뭐가 많이 바뀌었구나 하고 느끼곤 합니다. 모바일 회원증이란게 있더군요. 검색해보니 기능 자체는 나온지 꽤 오래 되었네요? 도서관을 갈 때면 늘 플라스틱 카드를 챙겼는지 확인하고, 때로는 지갑이 불퉁하게 올라가는게 마음에 안들기도 했습니다. 뒤늦게 확인한 기능으로 신문물을 운운하며, 좋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한숨이 나오네요. ㅎㅎ 도서관이라는 공간이 좋습니다. 어릴 적에는 무협이나 판타지, 때로는 일반서적 등 다양한 관심사가 흘러가는대로 읽고는 했습니다. 일을 처음 배울 때는 필요한 기초정보를 습득하러 갔지만, 자의.. 2024. 3. 19.
영화리뷰_완전범죄 프로젝트 (Get the Gringo, 2012) 썸네일의 멜깁슨을 보고 재생을 눌렀다. 믿고 보는 ㅇㅇㅇ. 8-90년대의 추억을 떠올리게 해주는 배우로서 기억에 남아있는 배우이다. 연기 실력을 떠나서 추억보정으로 연기를 지켜볼 수 있다. 그의 얼굴이 나오는 장면 내내 추억보정 필터는 온전하게 자리를 지켜주었다. 영화의 스토리는 진부하다. 갱스터가 중심이 되는 액션 스릴러 장르의 작품이다. 영화는 멕시코와 미국 국경지역에서 시작됩니다. 미국 갱단의 돈을 탈취하여 도주하던 중, 멕시코 국경지역을 넘게 됩니다. 그의 차에서 발견된 돈 덕분에, 멕시코 경찰은 그를 자국의 감옥에 수감시킵니다. 멕시코의 중범죄자들이 수감된 감옥에서의 적응과 얕은 수싸움등으로 쉽게쉽게 전개가 진행됩니다. 차도살인지계를 활용해서 멕시코의 갱단을 초토화시키는 부분까지 스토리 전개가 .. 2024. 3. 19.
728x90
반응형